[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엄태웅이 SBS 새 수목드라마 ‘원티드’에 출연한다. / 사진제공=키이스트
엄태웅이 SBS 새 수목드라마 ‘원티드’에 출연한다. / 사진제공=키이스트
엄태웅이 안방극장을 점령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액션·스릴러·공포·멜로 등 다양한 장르 속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하는 엄태웅이 SBS 새 수목드라마 ‘원티드'(극본 한지완, 연출 박용순)로 믿고 보는 배우라는 신뢰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 연기 베테랑 ‘엄태웅’의 선택
엄태웅이 1년 6개월 만에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선택한 ‘원티드’는 신선하고 독특한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 국내 최고 여배우가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생방송 리얼리티 쇼에서 범인의 요구대로 미션을 수행하는 고군분투기를 그리는 리얼리티 스릴러 드라마다.

엄태웅은 극 중 생방송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연출자로 작품의 긴장감을 극대화하면서 극의 흥미를 배가 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엄포스’ ‘엄달콤’ ‘동공연기’… 한계를 뛰어넘는 캐릭터 열연
엄태웅은 그간의 작품을 통해 ‘군인’, ‘경찰’, ‘핸드볼 국가대표 감독’, ‘영화 감독’, ‘고등어 박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캐릭터를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최근작인 tvN 드라마 ‘일리 있는 사랑’에서 엄태웅은 사랑스러운 순박남 장희태를 연기하며 일상적인 연기부터 코믹, 감정의 정점을 찍는 연기까지 다양한 모습을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표현해 캐릭터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들며 제작진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는 복수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던지는 김선우 역으로 칼날 같은 눈빛 연기와 혼신의 오열, 시니컬한 미소까지 한계를 뛰어넘는 압도적 캐릭터 표현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엄태웅은 이번 ‘원티드’에서도 만드는 방송마다 대박을 치는 감각 좋은 스타 PD 신동욱 역을 맡았다. 프로그램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열정적인 ‘천재’의 모습은 물론, 시니컬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공감능력 제로의 ‘속물’ 적인 모습까지 엄태웅표 캐릭터를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 등장인물들과의 완벽한 하모니, 극강 케미왕
엄태웅은 풍부한 연기 경험과 뛰어난 캐릭터 표현력으로 매 작품, 작품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등장인물들과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해 왔다.

드라마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에서 엄태웅은 윤정완(유진)에게 공적으로는 프로페셔널한 천재 감독으로, 사적으로는 듬직하고 믿음직스러운 로맨틱한 남자로 환상의 케미를 선보였다. 영화 ‘특수본'(2011)에서 역시 주원과 함께 때로는 라이벌로, 때로는 협력하며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는 형사로 찰떡궁합 호흡을 선보였다.

이렇듯 작품 속에서 남다른 하모니를 자랑하는 엄태웅은 이번 ‘원티드’에서도 극 중 톱배우 정혜인(김아중)과 과거부터 이어진 복잡 미묘한 감정과, 납치 사건을 쫓는 경찰 차승인(지현우)과 서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겪게 되는 갈등을 통해 극강 케미를 살려내며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낼 예정이다.

엄태웅의 활약이 기대되는 SBS 새 수목드라마 ‘원티드’는 22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