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걸그룹 포미닛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포미닛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포미닛이 결국 해체 수순을 밟는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는 16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남지현, 허가윤, 전지윤, 권소현 4인은 지난 14일 당사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큐브를 떠나게 됐다”고 전해 공식적인 해체 소식을 밝혔다.

이어 “당사는 멤버 4인과 함께 재계약과 관련해 오랜 논의를 거쳤고, 심사숙고 끝에 재계약을 하지 않는 쪽으로 결론을 내렸다”며 “당사는 멤버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멤버들의 앞날에 진심 어린 응원을 보낸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포미닛은 지난 2009년 큐브 창립 첫 걸그룹으로 7년여 간 세월을 정상에서 함께 해왔다. 당사에게 많은 추억과 애착을 지닌 팀”이라며 “지금처럼 따뜻한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하 큐브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큐브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걸그룹 포미닛 전속계약 만료와 관련해 소속사 공식입장을 알려드립니다.

남지현, 허가윤, 전지윤, 권소현 4인은 6월 14일 당사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떠나게 됐습니다. 당사는 멤버 4인과 함께 재계약과 관련해 오랜 논의를 거쳤고, 심사숙고 끝에 재계약을 하지 않는 쪽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당사는 멤버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4인 멤버의 앞날에 진심 어린 응원을 보내는 바입니다.

2009년 큐브 엔터테인먼트 창립 첫 걸그룹으로 7년여간의 세월을 정상에서 함께 해 온 포미닛은 당사에게 있어 많은 추억과 애착을 지닌 팀입니다. 아쉬움 속 포미닛의 그룹 활동은 마무리 되지만, 새로운 출발 선에 선 4인의 멤버들을 축복해 주시고 지금처럼 따뜻한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