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마녀보감’ 화면 캡처 / 사진=JTBC 제공
‘마녀보감’ 화면 캡처 / 사진=JTBC 제공
‘마녀보감’ 이성재가 부활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JTBC ‘마녀보감’(극본 양혁문 노선재, 연출 조현탁 심나연) 9회에서 최현서(이성재)는 대비 심씨(장희진)와 손을 잡고 소격서로 복귀했다. 선조(이지훈)는 물론 홍주(염정아)까지 예상 못했던 파격적인 입궁이었다.

수렴첨정에 나선 대비 심씨가 선조의 기은을 빈다는 명목으로 소격서 복원과 함께 영(令) 자리에 최현서를 올리며 모두들 놀라게 만들었다. 죽은 줄 알았던 최현서가 다시 궁으로 돌아온 것. 대비와의 연합은 비밀리에 이뤄졌다. 입궁 후 대비를 만난 최현서는 홍주가 흑주술로 왕실의 대를 끊어 조선의 파멸을 가져오려 한다는 사실과 버림받은 공주 서리가 홍주를 막을 유일한 인물임을 밝힌다. 최현서가 대비와 손을 잡자 홍주 역시 선조에게 공주의 존재를 알리며 연합을 견고히 다졌다. 본격적인 대결의 서막이 시작됐다.

최현서의 복귀에 가장 충격을 받은 사람은 홍주였다. 최현서를 찾아간 홍주는 “흑주술로 겨우 살아있는 것”이라며 “살고 싶으면 내 손을 잡으라”고 제안했다. 흑주술과 상처로 고통스러워하면서도 홍주의 제안을 단칼에 거절한 최현서는 “날 살린 걸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선전 포고했다.

최현서와 홍주 사이의 묘한 기류도 계속됐다. “연희를 죽이기 위해 날 살린 것을 알고 있다”는 최현서의 말에 눈빛이 흔들린 홍주는 “그렇게 알고 계시냐”라며 “많이 아프시면 참지 말고 찾아오라”는 말로 여운을 남겼다. 홍주를 죽이려는 요광(이이경)의 칼을 최현서가 대신 맞았던 과거 인연이 공개된 바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의 인연에 대한 궁금증은 점점 커지고 있다. 더불어 붉은 도포가 아니냐는 의문까지 제기된 최현서가 홍주의 흑주술로 목숨을 부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여전히 그의 행보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게 한다.

이날 ‘마녀보감’은 견귀방을 마시고 마을로 내려온 허준과 서리의 에피소드가 펼쳐졌다. 자신에게 소원을 빈 이들이 붉은 도포에 의해 살해당한 사실을 알고 좌절하는 서리(김새론)와 그런 서리를 위로하는 허준(윤시윤)의 ‘짠단’로맨스가 전개되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고 풍연(곽시양)과 서리가 극적으로 재회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방송 말미 공개된 10회 예고편에서 다시 저주 발현의 상징인 백발로 변하는 서리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