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국카스텐 단체컷 / 사진=인터파크 제공
국카스텐 단체컷 / 사진=인터파크 제공
국카스텐이 돌아온다.

밴드 국카스텐이 신곡 ‘펄스’(Pulse)를 12일 오후 7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다.

국카스텐 소속사 인터파크는 9일 “오는 12일 공개되는 ‘펄스’는 국카스텐의 전국투어와 더불어 발매되는 신곡으로, 전국투어와 신곡으로 국카스텐 음악에 대한 팬들의 오랜 갈증을 한 번에 풀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펄스’는 지난해 11월 20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도둑’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쿡가스텐의 신곡이다. ‘펄스’는 국카스텐 만의 음악적 개성과 보컬 하현우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고스란히 담긴 노래다. 특히 하현우가 최근 활약한 ‘복면가왕’의 ‘우리동네 음악대장’에서 국카스텐으로 다시 돌아오는 것을 알리는 곡이기도 하다.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는 최근까지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 9연승을 기록하며 20주 동안 가왕 자리를 지키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워 화제를 모았다.

하현우가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민물장어의 꿈’ ‘판타스틱 베이비’ ‘걱정 말아요 그대’ ‘돈 크라이’(Don’t Cry) ‘하여가’ ‘일상으로의 초대’ ‘라젠카 세이브 어스’(Lazenca, Save Us)등 모든 경연곡은 방송 직후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국카스텐은 오는 11일과 12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리는 ‘2016 국카스텐 전국투어 스콜(Squall)-서울’을 시작으로, 18일 부산 KBS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7월 2일 대구 EXCO, 16일 대전 충남대학교 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로 전국투어를 이어간다. 국카스텐의 전국투어는 서울을 포함한 전지역 티켓이 매진된 상태다.

국카스텐은 전국투어 이후 다양한 방송과 공연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