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SBS ‘미녀 공심이’ / 사진=SBS
SBS ‘미녀 공심이’ / 사진=SBS
‘미녀 공심이’가 오묘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SBS ‘미녀 공심이'(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는 저자극 드라마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상황. 이에 ‘미녀 공심이’ 측은 4일 시청자들을 이끄는 세 가지 매력을 공개했다.

#1. 여주가 남주 머리채를 잡는 시트콤 같은 전개
공심(민아)이 애지중지 키우던 화초 잎을 통화 도중 무의식적으로 뜯어버린 단태(남궁민). 이를 본 공심은 “난 열 받으면 사람 머리 뜯는 버릇이 있어”라며 단태의 머리를 움켜잡고 마구 흔들었다. 경험을 통한 학습으로 단태는 공심이 화가 났다 싶으면 재빨리 머리를 감싸게 됐지만, 지난 6회분에서 깁스가 가짜인 걸 들키며 또다시 길 한복판에서 머리채를 잡히게 됐다. 마치 시트콤처럼 예측불허 통통 튀는 전개가 매회 펼쳐지고 있다.

#2. 눈물샘을 툭툭 건드리는 리얼한 현실
네 남녀의 상큼 발랄한 로맨스답게 ‘미녀 공심이’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더없이 밝고 싱그럽지만, 이들이 겪는 현실은 리얼함 그 자체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다. 공심이 아르바이트 도중 고객에게 갑질을 당하고, 그토록 바라던 취직에 성공했지만, 입사 첫날부터 “못생겨서 뽑은 거야”라는 말에 “내가 제일 잘못한 건 못생긴 거”라며 술을 들이켰던 장면은 언제나 아름다울 수 없는 청춘의 현실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눈물을 자아낸 짠내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3. 어떤 장면이든 찰지게 살리는 배우들의 합
개구쟁이 아이처럼 공심을 놀리다가도, 뒤에서 몰래 챙겨주고 배려해주는 단태 역의 남궁민은 츤데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입가에 양념을 잔뜩 묻힌 채 바보스럽게 웃는 장면도 능청스레 소화하는 그는 공심 역의 민아와 완벽한 호흡으로 코믹부터 설렘까지 다 해내고 있다. 민아 역시 취준생의 설움을 담은 폭풍 눈물부터 사랑스러움을 넘나들며 공심 앓이를 일으키고 있다.

달달한 재벌 3세 석준수로 변신한 온주완 또한 다정한 말투와 눈웃음으로 극 중 공심 뿐만 아니라 많은 시청자를 사로잡았고, 할머니 남회장(정혜선)에게 인정받으려는 고군분투로 모성애까지 자극하고 있다. 준수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공미의 기회주의적인 면모를 완벽히 표현한 서효림 역시 호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매력으로 시청자를 끌어당기는 ‘미녀 공심이’는 매주 주말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