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사진제공=CJ E&M
사진제공=CJ E&M
B1A4 진영이 Mnet ‘음악의 신2’ 걸그룹 CIVA에 자작곡을 선물한다.

B1A4 리더 진영은 2011년 B1A4미니 1집 수록곡 ‘블링걸’을 시작으로 ‘걸어본다’ ‘이게 무슨 일이야’ 등 B1A4 앨범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남다른 감각과 실력을 검증 받았다. 특히 최근 Mnet‘프로듀스101’에서 선보인 ‘같은 곳에서’는 대중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LTE 이상민 대표는 진영을 지드래곤, 지코와 함께3대 작곡가로 손꼽을 정도로 프로듀서 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수민-김소희-윤채경을 위한 곡을 주문했다. 이에 진영은 흔쾌히 작곡 제안을 수락, 세 사람만을 위한 자작곡 작업에 착수한 것. 과연 소녀들의 취향 저격 작곡가 진영이 어떤 곡을 완성시킬지, 김소희-윤채경-이수민은 진영의 곡으로 데뷔 무대를 가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음악의 신2’를 연출하는 박준수PD는 “모큐멘터리 예능 프로그램 속에서 실제 걸그룹의 데뷔가 가능할지 지켜봐 주시는 것도 남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수민-김소희-윤채경 세 사람이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무대를 가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2일 방송되는 ‘음악의 신2’ 5회에서는 LTE 3인조 걸그룹의 첫 녹음실 장면이 공개된다. 18년차 연습생 이수민과 ‘프로듀스101’ 출신 김소희, 윤채경은 첫 녹음부터 성공한 가수들만이 경험한다는 ‘녹음실 괴담(녹음실에서 귀신을 목격)’을 직접 경험하며 대박 조짐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녹음실 괴담’의 전말은 이 날 방송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음악의 신2’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