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사진=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방송화면 캡처
최고령 걸그룹 ‘언니쓰’가 데뷔 초읽기에 들어갔다.

27일 방송된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8회에서는 걸그룹 ’언니쓰’의 안무 연습과 걸그룹의 팀워크를 돈독하게 하기 위한 6인 멤버들의 반전 가득한 성격 검사 결과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언니쓰-SHUT UP’의 안무가 공개되어 이목을 끌었다. 랩, 노래 연습에 에너지를 쏟았던 멤버들은 춤 연습까지 하며 걸그룹의 꿈을 이루기 위해 땀을 흘렸다. 박진영이 한명 한명에게 동작을 하나하나 지도했다.

멤버들은 예능이지만 장난스럽지 않았다. 박진영은 일렬로 서서 춤을 가르친 뒤 잘 추는 순서대로 자리를 수시로 바꿨다. 1위였던 라미란이 밀리고 3위였던 민효린이 1위가 되는 등, 멤버들은 서로 경쟁하고 힘을 모으면서 앞서거니 뒤서거니 연습에 매진했다.

안무뿐 아니라, 팀워크 강의도 받으며 완벽한 걸그룹을 위해 한걸음 더 내디뎠다. 블락비 멤버들이 특별 출연해 대형을 직접 선정해주기도 했다. 슈퍼주니어 예성은 “서로 다름을 인정해줘야 한다”는 말로 언니쓰에게 조언했다. 팀워크를 위한 성격 유형 검사도 했다. 제시와 라미란, 민효린과 김숙이 비슷한 유형으로 나오는 등 멤버들은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며 완벽한 걸그룹의 호흡을 맞춰갔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사이 멤버들도 달라졌다. 두려워해서 뒷걸음질부터 쳤던 이들은 어려운 댄스 동작을 보고도 “할 수 있어 세상에 못하는 건 없어”라며 서로를 다독이는 등 자신 있게 의욕을 불태우는 모습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최선을 다해 주저하지 말고 도전하는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새삼 느끼게 했다.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방송, 문화계 6인의 멤버들이 꿈에 투자하는 계모임 ‘꿈계’에 가입하면서 펼치는 꿈 도전기.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KBS2에서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