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슈퍼 아이돌 시즌2′ / 사진제공=MBC뮤직
‘슈퍼 아이돌 시즌2′ / 사진제공=MBC뮤직
‘슈퍼 아이돌 시즌2’가 3개월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MBC플러스 측은 25일 ‘슈퍼 아이돌 시즌2(이하 ‘슈돌2′)'(연출 권영찬)이 지난 24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고 밝혔다.

‘슈돌2’는 총 12부작 동안 평균 시청률 1%를 상회했다. 이는 시즌 1의 최고 시청률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금요일 동시간대 프로그램 순위 TOP3를 차지하며 중국 대표 예능으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슈돌2’의 온라인 반응도 뜨거웠다. ‘슈돌2′ 관련 글 조회 수는 30억을 돌파했으며 웨이보 인기 화제 TOP10에 들어가며 인기 예능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어 중국 바이두 카페에서 댓글 수 380만 개를 넘어 인기 멤버 응원 수가 56억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한중 양국의 제작시스템이 결합된 초대형 프로젝트인 만큼 한류스타들의 지원사격도 펼쳐졌다. 한채영, 김연우, EXID, 걸스데이, 세븐, 신화, 김종국, 유인나, 가인, 채연 등 중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톱스타들이 대거 등장해 ‘슈돌2’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프로그램 총 연출을 맡고 있는 MBC뮤직 권영찬 PD는 “슈퍼아이돌은 안휘위성에서 드라마를 제외하고 가장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안휘위성에서는 올해 안으로 슈퍼아이돌 시즌3뿐 아니라 새로운 예능프로그램도 한국의 제작진과 같이 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