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 방송화면 캡처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가족이라는 두 글자가 전하는 강력한 힘을 보여줬다.

지난 24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극본 이향희 김영찬, 연출 이정섭 이은진)에서는 갑들의 변호를 전담하며 최고의 자리에 오른 로펌 금산의 대표 장신우(강신일)를 돕는 조들호(박신양)의 모습을 담았다.

이 과정에서 그는 장신우의 변호를 맡으려는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고 이를 통해 ‘가족애’라는 또 하나의 중요한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전했다.

그 동안 조들호는 약자들의 편에서 갑들의 불공평함에 목소리를 높이며 정의구현을 실현해왔고 그 갑들 중엔 신영일(김갑수)을 비롯해 로펌 금산도 있었다. 때문에 변호사법을 위반해 체포된 금산의 대표 장신우를 돕게 된 그의 결정은 파격적으로 다가왔다.

조들호가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데엔 사태를 바로 잡으려는 정의감을 비롯해 가족이라는 불가항력적인 존재가 강력하게 작용했다. 조들호는 자신의 정의감을 이해하지 못 했던 가족들로 인해 검사직을 박탈당하게 됐고 사랑하는 딸을 볼 수도 없었지만 그 가족을 위해 다시 한 번 정의 구현에 나선 것.

특히 그는 검사로서 승승장구 하다가 순식간에 인생의 암흑기를 걷고 다시 변호사로 재개하는 순간에도 가족을 그리워했으며 그 소중함을 깊게 절감하고 있었다. 따라서 가족이기에 변호를 맡으려 했다는 조들호의 한 마디, 한 마디는 그의 결정을 이해하지 못 했던 이은조(강소라)를 납득시킨 것은 물론 시청자들의 가슴까지 찡하게 울렸다.

조들호가 로펌 금산을 위기에서 구할 수 있을지, 그리고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조들호와 갑들의 전쟁의 결말이 어떠할지 주목되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