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조영남 / 사진=텐아시아 DB
조영남 / 사진=텐아시아 DB
‘리얼스토리 눈’에서 조영남의 대작 스캔들을 파헤친다.

23일 방송되는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대작 논란에 휩싸인 조영남의 모습을 공개한다.

올해로 데뷔 47년 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수이자 독특한 ‘화투 그림’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 왔던 조영남이 돌연 대작 논란에 휩싸였다. 한 무명화가인 송 화백이 “지난 8년 동안 조영남의 그림을 대신 그려줬다”고 폭로했기 때문이다. 송 화백은 그동안 무려 300여 점에 달하는 그림을 그려주며 작품당 10만 원의 보수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송 화백은 “조영남이 그림 원본을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같은 그림을 많게는 20~30장씩 그렸고, 90% 그려진 그림을 조영남에게 전달하면 그는 덧칠과 사인을 해 완성시켰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조영남은 “송 화백의 도움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단순 조수로 고용했을 뿐”이라며 “조수를 고용해 그림 작업을 함께하는 건 미술계 오래된 관행”이라 주장했다.

이날 제작진은 실제로 1억 원 수표를 주고 조영남의 그림을 5점 가량 샀다는 한 여성을 만날 수 있었다. 여성은 현재 2점의 작품을 받은 상태며, 조영남의 그림 중 하나가 대작이라고 주장했다. 현재 조영남의 그림이 판매된 갤러리 등에서도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늦은 오후, 실제로 전시회가 예정됐던 한 갤러리에서 조영남의 그림을 집으로 돌려보내는 현장을 목격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리얼스토리 눈’은 매주 월~목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