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김선영 / 사진제공=MBC ‘휴먼다큐 사랑’
김선영 / 사진제공=MBC ‘휴먼다큐 사랑’
배우 김선영이 ‘휴먼다큐 사랑’으로 엄마의 사랑을 전파한

김선영은 23일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랑’의 ‘시간을 달리는 소년 원기’ 편에서 내레이션에 참여한다.

‘시간을 달리는 소년 원기’ 편은 국내에서 확인된 단 하나뿐인 소아 조로증(Progeria) 환아와 그 가족의 이야기로 남들보다 8배나 빠르게 흐르는 아이의 시간 속에서 좌절이 아닌 서로를 향한 사랑으로 삶을 채워나가는 가족들의 일상의 행복을 공개할 예정이다. 실제로 6살 딸아이의 엄마인 김선영은 원기의 사연을 듣고 “아이를 둔 엄마의 입장으로 너무 마음이 아프다. 지금까지 여러 차례 내레이션 제의를 받았지만, 용기가 나지 않아 정중히 고사했는데 이번에는 엄마의 마음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히며 최초로 내레이션에 도전했다.

김선영은 드라마 촬영을 하는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미리 내레이션 대본을 요청하고 녹음 당일에도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여 제작진과 함께 리딩 연습을 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와 열의를 보였다. 원기 가족의 사연에 순간순간 말을 잇지 못하던 김선영은 화면 속 아픈 원기의 모습에 눈물을 참지 못했다. 감정을 다잡으려 녹음이 중단되길 수차례. 하지만 유일무이한 가슴 아픈 사연에 끝내 영상을 보지 못하고 내레이션 녹음을 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김선영은 내레이션 더빙을 마친 후, 인터뷰를 통해 “너무 가슴이 아파 영상을 볼 수 없었다. 밝은 원기의 웃음 뒤에 본인이 힘들면 함께 아파할 부모를 걱정하는 숨겨진 마음이 보여 더 마음이 시렸다”고 말하며 “용기 있게 살아가는 원기와 가족들이 힘든 시간을 잘 견뎌내고 있는 모습에 응원을 보내며 앞으로도 일상의 시간들을 지금까지처럼 진한 행복으로 채워나가길 소망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는 전언이다.

‘휴먼다큐 사랑’은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