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사진=SBS ‘딴따라’ 방송 캡처
사진=SBS ‘딴따라’ 방송 캡처
‘딴따라’가 유쾌하고 희망 가득한 공감유발 성장스토리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 8회에서 신석호(지성)와 정그린(혜리)의 갈등이 풀렸고, 딴따라 밴드는 이상원(서강준)과 합동공연으로 세상에 존재를 알렸다.

해고당한 그린은 스스로를 자책했고, 더 나은 매니저가 되기 위해 고민했다. 여민주(채정안)는 그린에게 석호와의 일화를 꺼내놓았고, “석호가 자기는 나쁜 놈 소리, 양아치 소리 다 들어도 자기 가수는 절대 그런 소리 안 듣게 했다는 거”라며 매니저 석호의 신념을 전했다. 한밤중 석호를 찾아간 그린은 “대표님 저 진짜 잘할게요”라며 다시 한 번 일 하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동생 조하늘(강민혁)의 매니저가 아닌 딴따라 밴드 매니저로 거듭났음을 우렁차고 씩씩한 목소리로 알렸다.

카일(공명)은 석호의 도움과 하늘의 진심으로 이상원(서강준)에 대한 열등감을 극복했다. 석호는 카일에게 “쓰레기봉투도 다 채우면 내다 버려지게 된다. 질투하고 싶으면 하고, 욕하고 싶으면 해 다 채워서 갖다 버리자”라고 조언했다. 하늘은 부산 쉼터에 카일이 찾아와 자신을 인정해주며 다시 음악을 하자고 해 고마웠다고 고백했다. 줄리어드 출신인 카일을 경계했었다고 밝힌 하늘은 “질투가 부러움으로 바뀌니까 마음이 편하더라고”라며 카일을 토닥거렸다.

카일은 상원과 눈물의 재회를 했다. 그는 밴드를 한다고 밝히며 “클래식 기타보다 이 기타 연주가 즐겁다는 걸 깨달아서 한국으로 돌아왔어. 근데 널 보니까 사실은 열등감에 도망 온 게 아닐까 그 생각에 잠이 안 와”라고 마음에 쌓아뒀던 울분을 토해냈다. 이에 상원은 카일이 그리웠음을 고백했고, 석호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석호는 상원의 콘서트에 딴따라 밴드 우정출연과 상원과 카일의 공동인터뷰를 성사시켜 매니지먼트 능력을 보여줬다.

‘딴따라’ 8회는 시청률 8.6%(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한혜리 기자 hyer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