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사진제공=삼화네트웍스, 드라마하우스
사진제공=삼화네트웍스, 드라마하우스
‘욱씨남정기’ 배우들과 제작진이 아쉬움과 감사를 전하는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7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JTBC ‘욱씨남정기’(극본 주현, 연출 이형민)가 같은 날 여의도 모처에서 종방연을 가졌다. 양부장으로 활약한 양주호의 사회로 진행된 종방연에는 이요원·윤상현·연정훈·임하룡·손종학·유재명·권현상·황보라 등 배우들을 비롯해 이형민 감독·주현 작가 이하 제작진이 총 출동해 자리를 빛냈다.

종방연 현장은 작품만큼이나 시종일관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회를 함께 시청한 이들은 드라마 엔딩과 함께 서로에게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지난 수고를 격려하고 자축하는 가슴 뭉클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내내 서로의 이름을 연호하며 힘을 넣어주는가 하면, 이형민 감독과 주현 작가를 향해 “시즌2 가자”며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는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이처럼 끈끈한 팀워크와 훈훈한 분위기 속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수개월 간의 대장정이 마무리했다.

‘욱씨남정기’를 통해 독보적인 연출력을 선보인 이형민 감독은 “배우들과 스태프의 좋은 기운을 받아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었다”며 “욱씨남정기는 저에게도 남다른 의미가 있는 작품이다. 즐거운 작업이었고 큰 사랑을 받아 행복했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살아있는 캐릭터와 차진 대사로 작품을 완성시킨 주현 작가는 “좋은 작품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JTBC와 제작사, 길을 잃고 헤맬 때마다 바로 잡아주신 강은경 작가님, 그리고 신인 작가의 작품에 흔쾌히 함께해주신 모든 배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제가 쓴 캐릭터 보다 훨씬 더 많은 감정을 담아 캐릭터를 완성해 주셔서 행복했다. 드라마를 통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끝까지 할 수 있어 기뻤고, 감독님과 배우들 덕분에 더 좋은 작품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센 언니 ‘욱본’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인생캐릭터를 만났다 극찬을 받은 이요원은 앞서 “즐겁게 촬영했던 만큼 여운이 길 것 같다. 옥다정을 통해 대리 만족과 통쾌함을 얻은 분들처럼 나 역시 용기를 얻고, 고민의 갈림길에서 의외의 정답을 얻기도 했다. 여러분들께 멋진 상사로 기억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했다”고 전한 바 있는 이요원은 종방연에서 “좋은 분들과 좋은 작품을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큰 사랑을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특히 배우들과 스태프는 이요원이 앞에 나서자 지난 방송 큰 화제를 모은 이요원표 ‘세일러 욱’ 포즈를 요청했고, 이요원은 쑥스러운 듯 웃으며 깜찍한 포즈를 취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남정기로 윤상현 표 코믹연기의 진수를 선보인 윤상현 역시 “남정기라는 캐릭터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공감과 응원에 비로소 완성될 수 있었다. 16회, 8주라는 시간 동안 남정기에게 용기를 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가슴 뭉클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종방연에서 “처음부터 사랑받을 것이라 믿었던 작품이다”며 “감독님과 작가님을 비롯해 모든 스태프들에게 감사드린다.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것처럼 저에게 선물과도 같은 드라마였다. 모두 다음 작품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고 감동의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까지 큰 활약을 펼친 연정훈 역시 “좋은 작품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며 “마지막까지 함께 할 수 있어 기뻤다”라고 말했다. 특별 출연임에도 묵직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강렬한 기억을 남긴 그에게 배우들과 제작진 역시 큰 박수를 보내며 감사를 표했다.

‘욱씨남정기’ 후속으로 윤시윤 김새론 이성재 염정아 곽시양 등이 출연하는 ‘마녀보감’이 오는 13일 오후 8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