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사진=SBS ‘딴따라’ 방송 캡처
사진=SBS ‘딴따라’ 방송 캡처
‘딴따라’ 지성이 딴따라 밴드의 멤버들을 모두 모았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 3회에서는 매니저 신석호(지성)의 지휘 아래 한곳에 모인 하늘(강민혁), 카일(공명), 연수(이태선)의 모습이 그려졌다.

어느 날 석호 앞에 룸살롱 비너스 7080에서 기타를 치던 나연수가 찾아온다. 술에 취한 석호가 “딴따라에게도 악기가 소중하다”라고 말했던 과거를 기억해 찾아온 것. 그러나 25살의 연수는 5살 아들이 있는 싱글대디였다.
카일의 극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하늘이 “전과자는 가능하고, 싱글대디는 안되냐?”는 항의에 극적으로 멤버에 합류하게 된다. 이로써 딴따라 밴드는 드러머를 제외한 3명의 멤버가 합류하며 석호와 딴따라 밴드의 험난한 데뷔기가 시작됐다.

석호는 또다시 위기에 빠졌다. 석호가 밴드를 모으고 있다는 소식에 케이탑 김주한 이사(허준석)의 음모가 시작됐다. 김주한 이사는 이지영(윤서)을 이용해 하늘과 그린이 이사 가도록 협박하는 한편, 석호에게 투자한 돈을 회수하게 했다. 이에 하늘은 앞으로도 석호가 자신 때문에 위기에 빠질 수 있다는 생각에 스스로 팀에서 탈퇴하기로 한다. 마지막으로 석호를 찾아와 캐러멜 한 통과 오래된 너바나 CD를 건네며 이별을 고했다. 이에 돌아서는 하늘과 남아서 의미심장하게 CD를 받아 든 석호는 오열하며 이들의 얽히고설킨 과거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날 ‘딴따라’는 시청률 7.2%(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한혜리 기자 hyer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