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가수 션이 그 동안 기부 등을 통해 건립에 힘써왔던 국내 최초 어린이 재활병원이 개원한다.

국내 최초 어린이 재활병원인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 지난 2010년 개원 프로젝트를 시작한 7년 만에 결실을 거두고,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개원하게 됐다.

션은 2011년 푸르메 재단의 홍보대사로 인연을 맺은 이후 어린이재활병원의 필요성을 적극 알렸고, 그 동안 다양한 선행을 실천하며 기부에 힘썼다.

션은 철인3종 경기 완주, 사이클링 레이스 대회, 자전거 국토 종단 등 스무개가 넘는 각종 대회에 참여, 이를 통해 얻은 모금액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기부했다. 또 온라인 화폐인 ‘해피빈 콩’ 개수를 네티즌이 기부한 거리로 환산해 션이 직접 달리는 미션완수 캠페인인 ‘내 콩이 달린다! 굿액션 by 션’ 캠페인을 진행,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기부했고, 기부 문화 선도에 앞장서왔다. 뿐만 아니라 푸르메 재단의 고액 기부자 모임 더미라클스(The Miracles)의 초대회원으로 부인 정혜영과 함께 이름을 올리며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금 2억원을 약정하는 등 끊임없이 나눔을 전파하기도 했다.

션과 정혜영 부부는 위와 같은 기부 등을 실천하며 총 6억원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했다. 션의 이 같은 기부 문화 선도와 선행 실천은 YG엔터테인먼트의 사회 공헌 문화를 키우는 데 큰 힘이 됐고, YG아티스트들과 아티스트의 팬들까지 기부 문화에 동참하는 결실을 맺었다.

YG는 그 동안 소속사 가수들의 콘서트가 열릴 때마다 ‘YG WITH’ 캠페인 부스를 푸르메 재단, 무주 YG재단, YG밥차 등과 더불어 운영,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했다. 또 YG 아티스트들은 연탄 봉사, 어린이 재활 병원 건립을 지원하기 위한 관련 애장품 경매, 노숙인 지원 재능기부 달력 제작 등에 참여하며 기부에 동참했다.

꾸준히 기부와 선행에 앞장서고 있는 션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부 이외에도 화보수익금 기부, 연탄 기부, 국제어린이 양육기구 컴패션 후원, ‘만원의 기적’, ‘천원의 기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