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봉준호 감독 / 텐아시아 DB
봉준호 감독 / 텐아시아 DB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가 크랭크 인 소식을 알렸다.

22일 넷플릭스(Netflix)는 영화 ‘옥자’의 촬영을 이날 서울에서 시작한다고 공식발표했다.

‘옥자’는 영화 ‘설국열차’ ‘괴물’ ‘마더’를 연출한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영화로 플랜 B(Plan B), 루이스 픽처스(Lewis Pictures), 케이트 스트리트 픽처 컴퍼니(Kate Street Picture Company)가 공동 제작하며,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 제이크 질렌할(Jake Gyllenhaal), 폴 다노(Paul Dano)가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옥자의 각본은 봉준호 감독과 소설 ‘프랭크(Frank)’의 작가인 존 론슨(Jon Ronson)이 맡았다. ‘옥자’는 ‘미자’라는 이름의 어린 소녀가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인 거대 동물 옥자가 막강한 다국적 기업에 의해 납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이야기를 담는다. 여주인공인 미자 역은 아역 배우 안서현으로 확정 됐다.

봉준호 감독은 “이번 영화 ‘옥자’를 통해 인간과 동물의 아름다운 우정 그리고 그 속에 존재하는 공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싶다”며 제작 소감을 전했다.

전 세계 유명 배우들의 출연이 확정 된 가운데 변희봉, 데본 보스틱(Devon Bostick), 릴리 콜린스(Lily Collins), 셜리 헨더슨(Shirley Henderson), 다니엘 헨셜(Daniel Henshall), 윤제문, 최우식, 스티븐 연(Steven Yeun)이 출연할 예정이다. 옥자는 한국과 캐나다, 미국을 오가며 촬영될 계획으로 한국어와 영어 대사가 함께 사용 된다.

옥자는 2017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되며, 미국에서 한시적으로 극장에서도 개봉될 예정이다. 한국를 포함한 세계 일부 국가에서는 극장 상영을 위한 파트너사를 물색 중에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