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계춘할망 민호
계춘할망 민호
그룹 샤이니 민호가 영화 ‘계춘할망’(감독 창감독)을 통해 스크린 첫 데뷔를 앞두고 있다.

민호는 ‘계춘할망’에서 어릴 적 혜지(김고은)의 소꿉친구이자, 12년 만에 돌아온 혜지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짝사랑하는 ‘한’ 캐릭터를 맡아 지고지순한 매력을 선사한다.

최민호는 실제로도 동갑내기인 김고은에 대해 “동갑이라 더욱 편하게 연기 호흡을 맞출 수 있었다. 동료로서도 배울 점이 많은 친구”라고 전해 이들이 보여줄 동갑 케미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더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나리오에 감동을 받아 꼭 참여하고 싶었다. 감독님과 캐릭터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데 믿어주시고 지지해주셔서 편하게 임할 수 있었다”고 말한 최민호는 첫 영화 촬영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을 즐기며 재미있게 촬영했던 기억을 전했다.

창감독 또한 “최민호는 따뜻함을 줄 줄 아는 사람이다. 그가 가진 연기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진지한 태도에 반할 수밖에 없었다”며 ‘한’을 연기한 최민호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혜지를 좋아하는 순수한 마음과 따뜻한 시선으로 항상 지켜봐 주는 다정한 ‘한’과 똑 닮은 최민호는 극 전체의 흐름을 살려주는 자연스러운 연기로 관객들에게 가수 민호가 아닌 배우 최민호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영화 ‘계춘할망’은 12년의 과거를 숨긴 채 집으로 돌아온 수상한 손녀 혜지와 오매불망 손녀 바보 계춘할망의 이야기를 그린 가족 드라마로, 오는 5월 19일 개봉한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지오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