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진리 기자]
송혜교
송혜교
서경덕 교수가 배우 송혜교의 전범기업 광고 거절을 언급했다.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는 12일 “송혜교 씨는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에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명 ‘개념 배우'”라고 칭찬했다.

송혜교는 전범기업이라는 이유로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의 중국 내 모델 제의를 거절한 사실이 알려지며 ‘개념 배우’로 칭송받았다. 이에 대해 서경덕 교수는 “인터넷 검색을 방금 했더니 송혜교 씨의 ‘전범 기업 광고 거절’이 아주 큰 이슈가 됐다. 저는 솔직히 며칠 전에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갑자기 (송혜교로부터)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는 서 교수는 “송혜교가 미쓰비시가 전범 기업으로 아직 책임 있는 행동을 다 안했냐고 물었고, 맞다고 대답했다. 송혜교 씨는 ‘미쓰비시 자동차에서 중국 광고 모델 제안이 왔는데, 당연히 안 해야겠지요’라고 물었고, 저는 ‘당연히 그래야죠, 역시 멋진데요’라고 대답했다”며 “그녀는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사랑할 줄 알고, 글로벌 시대에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지킬줄 아는 그런 멋진 배우였습니다. 이런 배우와 함께 프로젝트를 할 수 있다는 건 개인적으로 참 영광이네요! 암튼 혜교씨! 조만간 밥이나 한번 먹자”고 글을 마무리했다.

송혜교는 현재 방송 중인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속 의사 강모연 역을 통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장진리 기자 mari@
사진. 텐아시아 DB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