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국회의원 후보 자녀
국회의원 후보 자녀
“엄마, 오빠, 우리 셋이서 바닥부터 힘들게 살아왔는데 앞으로 꽃길만 걷게 해줄게요.”

최근 종영한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한 김세정은 1차 순위 발표식에서 1위 자리에 오르자 위와 같은 소감을 남겼다. 이 소감처럼 부모님에게 ‘꽃길’을 선물하려고 발 벗고 나선 자녀들이 빼어난 외모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 20대 총선에 출마하는 출마자들의 자녀들의 이야기다.

유승민(대구 동구을) 후보의 딸 유담씨는 지난달 30일 유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이후 유명세를 치렀다. 유 후보 곁에서 간단하게 인사한 것이 전부였지만 그의 ‘연예인 못지않은 외모’가 단숨에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이다. 유담씨는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온라인 스타가 됐다. 유 후보는 뜻하지 않게 수많은 사위 후보들을 거느린 ‘국민 장인’이 됐다.

새누리당 권혁세(경기 분당갑) 후보도 딸의 후광을 톡톡히 보고 있다. 권 후보의 딸 지윤씨는 아버지를 응원하는 영상에 출연해 수많은 남성 유권자의 마음을 녹였다. 권지윤씨는 영상에서 “아빠를 분당과 판교, 대한민국에 다시 빌려드리겠다”며 아버지에 대한 지지를 호소해 눈길을 끌었다.

국민의당 김영환(안산 상록을) 후보의 곁은 두 딸 김하늘, 김하늬씨가 지키고 있다. 김 후보의 두 딸은 대학시절부터 꾸준하게 아버지의 선거를 도와왔으며, 이미 지역구에선 아버지만큼이나 유명한 스타라고 알려졌다. 두 사람은 2013년 방송된 JTBC ‘적과의 동침’에 모습이 잡히기도 했다. 당시 ‘적과의 동침’에 출연한 김 후보는 응원차 스튜디오에 방문한 두 딸을 소개하며 ‘딸 바보’의 면모를 드러냈다.

아들의 활약도 만만치 않다. 정의당 심상정(경기 고양갑) 후보 캠프는 공식 페이스북에 심 후보의 아들 이우균 씨의 사진을 게재했다. 심 후보 캠프 측은 “자극적인 가족 마케팅에 단호히 반대합니다”라면서 “물론 사진에서 진동하는 훈내는 어찌할 수 없습니다”라는 재치 있는 글을 함께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심상정 아들’이라고 적힌 선거 운동복을 입은 이 씨는 훈훈한 미소와 함께 ‘투표 삶을 바꾸는 선택’이라는 판넬을 들고 있다.

이밖에도 새누리당 정진석(충남 공주부여청양) 후보의 딸 정가영씨,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서울 성북을) 후보의 아들 기대명씨, 더불어민주당 하정열(전북 정읍고창) 후보 딸 하경민 씨 등 여러 후보의 자녀들이 부모님의 당선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채널A 방송화면, 권혁세 후보 지원영상, JTBC ‘적과의 동침’ 방송화면, 심상정 후보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