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우태운
우태운
그룹 블락비 리더 지코(ZICO)의 형이자 Mnet ‘쇼미더머니 4’의 이슈메이커로 활약한 우태운의 싱글 ‘내꺼빼껴’가 베일을 벗는다.

우태운이 솔로 래퍼로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될 ‘내꺼빼껴’는 8일 정오 공개된다. ‘내꺼빼껴’는 LA 기반의 크루 ’42’ 소속 래퍼 나플라(Nafla)와 호흡을 맞추어 힙합의 멋을 한껏 살린 곡이다.

곡 제목이자 주요 훅으로 반복 등장하는 ‘내꺼빼껴’는 가사를 ‘빼앗다’와 ‘베끼다’의 비슷한 발음에 착안하여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본격 힙합 아티스트로의 행보를 시작하는 우태운의 다부진 자신감을 드러낸 가사가 포인트다.

우태운은 신예 프로듀서 팀 롱드라이브(Long Drive)와 함께 트랩(Trap) 장르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힙합 스타 드레이크(Drake)와 프로듀서 포티(Noah ’40’ Shebib) 주축의 캐나다 토론토 기반 레이블 ‘OVO 사운즈(OVO Sounds)’를 연상케 하는 퓨쳐 사운드(Future Sound) 풍의 힙합 곡으로 완성시켰다.

지코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꺼빼껴’의 티저 영상을 ‘#brother’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여 형을 향한 든든한 지지를 보냈다.

싱글 발매와 함께 LA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한 스트릿 감성의 풀 버전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밀리언마켓 제공, 해당 영상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