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시우 기자]
CGV,
CGV,

CJ CGV(대표이사 서정)가 세계 최대 영화산업 박람회 ‘2016 CINEMACON(이하 ‘시네마콘’)에 참여해 차세대 영화관 기술을 선보인다.

CJ CG는 최근 터키 마르스(MARS) 인수를 통해 세계 5위 극장 체인으로 발돋움한 만큼 이에 걸 맞는 업그레이드 된 기술들을 대거 준비했다. 단순 극장사업자가 아닌 ‘토탈 시네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Cinema Solution Provider)’라는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것.

시네마콘은 전미극장주협회(NATO, National Association of Theatre Owners) 주최로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화 산업 박람회다. 전세계 극장주와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들은 물론 영화 장비 관련 업체 등이 대거 참여해 각자의 기술을 뽐낸다.

올해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팰리스 호텔(Caesar’s Palace Hotel)에서 열린다. CJ CGV는 오감체험 특별관 ‘4DX’를 들고 지난 2012 시네마콘에 처음 참가한 이래 매년 좋은 성과를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다면영사시스템 ‘스크린X’의 글로벌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치르기도 했다.

CJ CGV는 올해 시네마콘에서 ‘토탈 시네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Cinema Solution Provider)’라는 콘셉트에 맞게 그 동안 국내 영화시장을 리드해 왔던 CGV만의 기술력과 노하우 전체를 선보인다. 아울러 할리우드 주요 배급사, 제작자를 비롯해 세계 굴지의 극장주들과도 만나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가장 전면에는 신기술과 문화를 접목해 이미 세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4DX와 스크린X가 나선다.

4DX와 스크린X 외에 CJ CGV가 자체 개발한 효율적인 극장 운영 시스템과 마케팅 툴도 세계 무대에 처음 선 보인다. 네트워크 기반 관제 센터 ‘CGV NOC&TMS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CGV CRM 솔루션’ 등이 그것이다.

NOC(Network Operation Center)는 극장 영사장비 관제, 유지보수서비스 관리 등 극장 운영 지원을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TMS(Theater Management System)는 NOC를 통해 멀티플렉스의 영사 운영을 보다 더 쉽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들 시스템을 통하면 멀리 떨어져 있는 수백 개의 스크린을 중앙에서 한 번에 제어하는 것은 물론 보수도 쉽게 할 수 있다.

CJ CGV 서정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으로 문화 산업에 신기술을 융합한 ‘문화기술(CT, Culture Technology)’이 하나의 트렌드로 정착해 가고 있는 가운데 CJ CGV는 이미 4DX와 스크린X 등과 같은 특별관을 통해 이를 선도하는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시네마콘은 미래 영화관 기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영화관 한류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제공. CJ CGV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