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FNC엔터테인먼트가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OST 수익금 정산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2010년 3월부터 7월까지 계약에 따라 OST 수익금에 대한 정산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었습니다”고 수익금 정산과 관련한 논란을 부인했다.

이어 “이후 OST 수익금 정산과 관련, 합리적인 근거에 바탕해서 약 12억원 지급에 대해 FNC 및 제작사 한 곳이 합의했습니다”며 “그러나 다른 제작사 한 곳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결국 다시 소송으로 이어졌고, 2016년 1월 기존 합의 금액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12억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았습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FNC는 판결에 따라 지체없이 정산금 전액을 공탁 완료했으나, 상대방은 항소한 상태입니다. FNC는 분쟁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앞서 한 매체는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제작사가 OST 유통사 FNC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4년간 미룬 OST 수익금 정산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보도했다.

다음은 FNC 공식 입장 전문이다.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OST 수익금 관련 사건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2010년 3월부터 7월까지 계약에 따라 OST 수익금에 대한 정산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2010년 7월 경, FNC는 드라마 공동 제작사 중 한 곳이 자사 소속 아티스트(이홍기, 정용화)의 초상을 동의 없이 사용하여 MD 상품을 판매해 수익을 취득한 사실을 인지하였고, 아티스트의 권리보호를 위해 정산을 잠시 유보하고 초상권 침해 건에 대한 대응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OST 수익금 정산과 관련, 합리적인 근거에 바탕해서 약 12억원 지급에 대해 FNC 및 제작사 한 곳이 합의하였습니다. 그러나 다른 제작사 한 곳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결국 다시 소송으로 이어졌고, 2016년 1월 기존 합의 금액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12억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FNC는 판결에 따라 지체없이 정산금 전액을 공탁 완료하였으나, 상대방은 항소한 상태입니다. FNC는 분쟁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미남이시네요’ 포스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