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NCT 도영, 태일 포스터
NCT 도영, 태일 포스터


SM 신개념 신인그룹 NCT의 유닛 NCT U(엔시티 유)가 9일과 10일 0시 2개의 싱글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9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NCT U 싱글은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으로 재현, 마크, 텐, 태용, 도영 5명의 멤버가 참여했다. 힙합 그루브를 기반으로 한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무거운 베이스 사운드에 몽환적인 보컬과 랩이 어우러졌다.

가사에는 그룹 NCT의 핵심 키워드인 ‘일곱 번째 감각’을 소개, 음악을 통해 서로의 꿈을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감각을 의미하는 ‘일곱 번째 감각’을 통해 앞으로 대중과 깊이 소통하고 싶은 NCT의 소망과 포부를 담았다. 멤버 태용과 마크가 직접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10일 0시에는 싱글 ‘위드아웃 유(Without You)’가 공개된다. 태일, 재현, 도영 3명의 멤버가 부른 스타디움 댄스 계열의 EDM 락 장르 곡으로, 서로 화합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에 대해 노래한다. 강렬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 고음역대의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2개 유닛의 싱글을 통해 NCT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더불어 NCT 공식 홈페이지(http://nct.smtown.com) 및 SMTOWN 각종 채널을 통해 멤버들을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다. 6일에는 도영과 태일을 끝으로 이번에 유닛 데뷔하는 멤버들이 모두 베일을 벗어, 이번 싱글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NCT U는 오는 9일과 10일 오후 8시, 네이버의 스타 라이브 방송 V를 통해 방송되는 ‘온에어 엔시티 쇼(ON AIR NCT SHOW)’에서 첫 무대를 공개하며, 멤버별 멀티캠 영상으로 즐길 거리를 예고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