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힙합의 민족
힙합의 민족
할머니들의 거짓말 같은 도전이 시작 됐다.

지난 1일 방송된 JTBC ‘힙합의 민족’에서는 할머니 래퍼들과 프로듀서들의 첫 만남이 전파를 탔다. 프로듀서와 할머니 래퍼들은 팀 구성에 앞서 서로를 소개하는 무대를 가졌다.

첫 타자로 나선 배우 이용녀는 아이콘의 ‘리듬타’를 선보였다. 온 몸으로 음악을 느끼며 무대를 즐기는 이용녀의 모습에 프로듀서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여든의 나이에 힙합에 도전한 김영옥은 후배들 앞에서 수줍어하면서도 정확한 발음과 리듬감, 무대 매너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날 무대의 하이라이트는 문희경의 ‘센 언니’.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무대를 즐기는 문희경의 모습에 할머니들은 물론 프로듀서들도 경악을 금치 못했다. 치타는 “표현할 말이 뭐가 있지? 대박!”이라며 놀라워했고, MC 산이 역시 “성량이 장난 아니다”라며 감탄 했다. 네티즌들 또한 편견을 깬 할머니들을 응원했다.

‘힙합의 민족’은 8명의 할머니와 이들의 선생님 역할을 맡은 래퍼들이 팀을 이뤄 경연을 벌이는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여배우로, 국악인으로, 강사로 살아온 평균 연령 65세의 할머니들이 래퍼로 변신한다.

‘힙합의 민족’의 할머니들은 래퍼로 변신해 그녀들의 녹록치 않았던 인생과 젊은 날의 사랑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할머니들이 쓴 솔직한 가사와 호통이 시청자의 가슴을 시원하게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금요일 9시 40분 방송.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JTBC ‘힙합의 민족’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