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동네변호사 조들호
동네변호사 조들호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28일 베일을 벗은 KBS2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극본 이향희, 연출 이정섭)는 쉴 틈 없는 전개로 집중도를 높이며, 통쾌한 스토리 라인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극 초반부터 조들호(박신양)는 국내 굴지의 기업 회장에게 모형 벌레로 장난을 치며 지금껏 법정에서 볼 수 없었던 희귀한 장면을 연출했다. 재판을 유리하게 끌고 가기 위해 혼신의 열연까지 펼치는 익살스러움은 통쾌한 한 방까지 선사했다.

더욱이 자신을 소매치기로 오해해 경찰서까지 가게 만든 신입 변호사 이은조(강소라)와의 첫 대면은 앞으로 두 사람이 촘촘한 관계로 엮일 것을 암시하며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조들호의 파란만장한 삶이 속도감 있게 전개돼 몰입도를 높였다. 이는 탁월한 완급조절과 시청자들을 단번에 몰입시키는 이정섭 감독만의 유쾌한 연출력이 톡톡히 뒷받침 한 결과였다는 반응이다.

무엇보다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배우들의 열연이 드라마의 화룡점정을 찍었다는 평이다. 검사, 노숙자, 변호사로 3단 변신을 한 박신양은 한 인물을 다르게 표현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강소라는 완벽함 속에서 불쑥 튀어나오는 허당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법정 카리스마의 진수를 보여준 류수영(신지욱 역)과 박솔미(장해경 역), 박신양과의 갈등의 불씨를 지필 김갑수(신영일 역), 강신일(장신우 역) 등이 드라마를 생동감 있게 이끌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동네변호사 조들호’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