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길, 매드클라운
길, 매드클라운
그룹 리쌍의 멤버 길과 래퍼 매드클라운이 프로듀서로 ‘쇼미더머니5’에 출연한다.

11일 오후 Mnet ‘쇼미더머니5′ 측은 “길과 매드클라운이 프로듀서로 한 팀을 이뤄 출연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음주운전 논란으로 모든 방송을 하차하고 2년여 만에 ‘쇼미더머니5’로 방송을 복귀하게 된 길은 “96년도에 데뷔해 허니패밀리부터 리쌍까지 20년째 힙합씬에서 나만의 길을 걸어 온 모든 것을 보여주도록 하겠다. 사고뭉치 길성준에게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준 ‘쇼미더머니5’에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린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길은 “‘쇼미더머니5’를 통해 ‘지금 유행은 아니지만 넌 충분히 멋있는 래퍼야’라고 말해줄 수 있는 래퍼를 찾고 싶다. 내 심장을 떨리게 하는, 지금까지는 존재하지 않았던 다른 차원의 래퍼를 만나보고 싶다. 젊은 래퍼들이 각자의 스타일에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고 든든하게 뒷받침해줄 수 있는 프로듀서로 활약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하며 “우승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우승을 향해 걸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우승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매드클라운 역시 “국내를 대표하는 프로듀서들과 함께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 ‘쇼미더머니’ 참가자 출신인데 이번 시즌 프로듀서로 출연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말했다.

‘쇼미더머니5’ 제작진은 “한국 힙합 음악에 큰 영향을 끼친 길과, ‘쇼미더머니’ 시즌2에서 멋진 활약을 선보였던 매드클라운이 이번 시즌 프로듀서로 함께 하게 돼 제작진 역시 무척 든든하고 기대된다. 길과 매드클라운 팀이 각자의 특색 있는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래퍼들의 역량을 한껏 끌어 올릴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지난 시즌3부터 MC 자리를 지켜온 김진표가 이번 시즌5에서도 MC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끼, 더콰이엇, 쌈디, 그레이에 이어 길, 매드클라운이 프로듀서로 출연을 확정한 ‘쇼미더머니5’는 오는 12일, 13일 양일간 1차 예선을 진행한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리쌍컴퍼니,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