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비틀스
비틀스
음악사이트 멜론(www.melon.com)이 ‘비틀스 음악감상회’를 개최한다.

멜론은 10일 오후 8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JBK컨벤션홀에서 ‘비틀스 음악감상회’를 개최하고 비틀스 마니아로 알려진 팝 칼럼리스트 김태훈과 아티스트 김태우, 선우정아, 윤현상, 타틀즈, 키스(KIXS)와 함께한다.

진행을 맡은 팝 칼럼리스트 김태훈은 유쾌한 입담과 해박한 음악적 지식으로 깊이 있는 음악감상을 도울 예정이다. 김태훈은 평소 인터뷰를 통해 명반으로 비틀스 앨범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을 꼽으며 비틀스의 팬임을 자처한 바 있다. 비틀스를 사랑하는 팬들과 더욱 깊이 있는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우, 키스(KIXS), 선우정아, 윤현상과 비틀스 트리뷰트 밴드 타틀즈의 헌정 공연도 진행된다. 멜론 비틀스 음원 TOP 20 차트의 상위권에 랭크된 ‘헤이쥬드(Hey Jude)’, ‘예스터데이(Yesterday)’, ‘렛잇비(Let It Be)’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음악감상회’는 비틀스의 국내 최초 디지털 음원 발매를 기념해 멜론이 진행하는 ‘비틀스 프로모션’의 세 번째 프로그램이다. 비틀스와 그들의 음악에 대한 추억과 공감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현장에는 사전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200여명의 비틀스 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안타깝게 참석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당일 오후 9시부터 ‘비틀스 음악감상회’ 영상을 공개한다.

멜론은 비틀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도전! 비틀스 마스터’ 퀴즈이벤트를 이달 15~31일까지 진행한다. 퀴즈 출제범위는 비틀스 곡, 앨범, 멤버,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며, 워밍업 퀴즈와 본격 퀴즈 두 단계로 출제된다. 비틀스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이자 팬심도 측정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비틀스 LP(5명) ▲비틀스 MD상품(티셔츠, 아이폰 6 케이스 각 5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 등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멜론 전체 회원과 비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비틀스 음악감상회는 비틀스 마니아와 비틀스의 매력을 알아가는 신규 팬이 음악으로 교류 및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헌정무대를 비롯한 평론가, 아티스트와의 대화는 곡에 대한 정보 및 감상의 폭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멜론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