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사진. 구혜정
사진. 구혜정
배우 염정아가 2년 3개월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다.

8일 오후 JTBC ‘마녀보감’(극본 양혁문, 연출 조현탁) 측은 “염정아가 JTBC 드라마 ‘네 이웃의 아내’ 이후 2년여 만에 ‘마녀보감’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조선의 왕마저 바꿀 수 있는 흑무녀 홍주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그간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깊이 있는 다양한 연기를 선보인 염정아는 이번 드라마에서도 절대 카리스마의 무녀 홍주로 분해 시청자들을 쥐락펴락 할 예정이다. 염정아가 맡은 홍주는 운명을 바꾸고 저주를 다스리는 흑주술에 능한 무녀로, ‘마녀보감’의 핵심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 태어나자마자 버림받은 비운의 공주 연희(김새론)와 흑주술로 연결돼 있는 인물로 두 사람의 갈등이 ‘마녀보감’의 팽팽한 긴장감을 조성할 전망이다.

염정아는 “2년 3개월 만에 시청자들과 만나게 되어 무척 설렌다. ‘마녀보감’은 소재부터 시놉시스까지, 보자마자 흥미롭고 신선한 작품이었다. 특히 극의 악역이라고 할 수 있는 흑무녀 홍주라는 인물로 지금까지 연기한 캐릭터들과는 또 다른 면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여러모로 기대가 크다”며 “감독님, 작가님, 그리고 많은 선, 후배 배우들과 함께 좋은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마녀보감’에 합류한 소감을 전했다.

‘마녀보감’은 저주로 얼어붙은 심장을 가진 백발마녀가 된 비운의 공주 서리와 마음 속 성난 불꽃을 감춘 열혈 청춘 허준(윤시윤)의 사랑과 성장을 그린 판타지 사극으로 오는 5월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구혜정 기자 photonin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