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구피
구피
90년대 댄스 아이돌 구피가 원년 멤버들인 신동욱, 박성호, 이승광까지 3인 체제로 11년만에 앨범을 발매한다.

구피의 새로운 소속사 비온디크루(B/OND CREW)는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에서 90년대 추억의 댄스음악으로 오랜만에 등장했다. 이어 11년만에 신곡 발표해 활동을 이어간다.

구피는 1996년 1집 ‘많이많이’로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세 사람은 6집 앨범까지 함께 했지만, 이승광이 팀에서 빠지면서 신동욱 박성호 2인조로 변신해 활동한 바 있다. 이들은 지난해 재결합을 논의했지만, 각자 바쁜 일정으로 인해 무산됐다. 올해, 세 사람이 합의해 컴백하게 됐다.

그간 박성호는 유명 아이돌, 가수 및 OST 작곡가로, 이승광은 보디빌더 및 개인 사업으로 각자 활발한 활동 중에 있었다. 신동욱은 최근 Mnet ‘슈퍼스타K’ 출신 신인 고나영의 데뷔를 만들어 낸 제작자 및 영상감독으로 분주하게 지냈다.

이번 구피의 새 앨범 프로듀서이자 멤버 박성호는 새로 발표될 음반에 대해 “단지 과거 구피를 기억하는 추억의 팬들뿐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10대까지도 좋아할 수 있는 곡이 될 것이다. 외국의 경우 환갑이 넘은 나이의 밴드나 그룹이 퇴물 취급이 아닌 신세대들에게도 사랑과 존경을 받는 것처럼 우리 역시 잠깐의 이슈가 아닌 음악성으로도 인정받는 선배가 되고 싶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구피의 새 음원은 4월 초 공개될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비온디크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