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은영 인턴기자]
선우선
선우선
배우 선우선을 울린 고양이, ‘건강이’와의 감동 사연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선우선은 SBS ‘동물농장’을 통해 10마리의 페르시안 고양이와 함께 지내는 모습을 공개, 주목받았다.

특히 만사를 제쳐두고 고양이들에게만 온갖 정성을 다하는 딸 때문에 고양이라면 질색팔색을 하는 선우선의 호랑이 어머니가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딸 걱정으로 유독 고양이들을 구박 아닌 구박하는 호랑이 어머니조차도 마음을 더 준다는 고양이가 있었다. 바로 페르시안 고양이들 사이에서 나홀로 숨겨졌던 또다른 고양이, 첫째 ‘건강이’가 그 주인공.
선우성고양이2편 (9)
선우성고양이2편 (9)
선우선의 남다른 고양이 사랑도 12년 전 ‘건강이’를 만나면서 시작됐다. 별난 인연으로 만나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다 겪은 ‘건강이’의 사연에 선우선도, 호랑이 어머니도 더 마음이 간다고 전했다.

하지만 ‘건강이’는 구석에만 숨어있고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상태 역시 좋지 않아 보였다. 3년 전부터 건강이는 마음의 문을 굳게 닫고 좀처럼 열 생각을 하지 않았다. 건강이를 위한 선우선과 어머니의 노력과 진심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선우선
선우선
선우선은 건강이를 위해 손수 캣 타워를 만들었고, 다른 고양이들을 거실로 내보내 홀로 지내게 하며 회복할 수 있도록 힘썼다. 아울러 어머니 역시 건강이를 위해 다른 고양이들에게 거실을 내주며 애썼다.

서서히 예전의 모습을 되찾는 건강이는 선우선과 그의 어머니 뿐마 아니라 시청자들도 뿌듯하게 했다.

김은영 인턴기자 young@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