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시그널
시그널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에서 조진웅의 시신으로 추정되는 백골사체가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인주 여고생 사건’과 조진웅 사망의 열쇠를 쥐고 있는 정해균의 사망에 이어 충격의 연속인 것.

지난 27일 방송된 ‘시그널’은 평균 시청률 10.7%, 최고 시청률 12.1%를 기록했다. 10대에서 50대에 이르는 전 연령 남녀 시청층에서 케이블과 종편 채널을 통틀어 전 채널 12회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2049 연령에서는 평균 시청률 8.6%, 최고 시청률 9.7%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인주 여고생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해영(이제훈)과 재한(조진웅)의 모습이 그려졌다. 범주(장현성)는 사건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해영의 형 선우(강찬희)를 희생양으로 삼아 그에게 억울한 누명을 씌웠다. 재한은 ‘인주 여고생 사건’이 범인, 증인, 경찰이 한 패가 되어 사건을 조작한 것임을 알아채고 분개했다.

해영에게 ‘인주 사건’의 진실을 알려주려 했던 치수(정해균)는 누군가로부터 피습을 당한 뒤 사망했다. 치수는 사망 전 해영에게 인주 사건은 자신이 조작한 것이며, 자신이 재한을 죽인 것이라 밝히기도 해 충격을 안겼다. 치수의 살인사건에 대한 조사가 이뤄졌지만 장기미제 전담팀은 수사팀에서 제외됐다. 손에 치수의 피를 묻히고 있었던 해영이 치수의 살인 용의자로 지목된 것. 해영과 수현(김혜수)은 비밀리에 치수의 살인 용의자로 나이트클럽 사장 김성범(주명철)을 지목한 뒤 그의 모친 명의로 된 집을 찾았다. 이틀 전 치수가 그 집을 다녀간 사실을 알게 된 해영과 수현은 수상함을 느끼고 계단 옆 땅을 파헤치자 재한의 시신으로 추정되는 백골사체가 발견돼 안방극장에 충격을 안겼다.

공개된 13회 예고편을 통해서는 수현과 재한의 애틋했던 과거 장면과 수현이 재한을 향해 웃으며 이별을 고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또한 재한이 끝까지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말과 더불어 해영과 재한이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는 장면이 흘러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인주 여고생 사건의 진실이 밝혀질 수 있을 지, 해영은 치수를 죽인 범인을 검거하고 살인 누명을 벗을 수 있을 지, 더 나아가 과거 형의 누명을 벗길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tvN ‘시그널’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