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권은빈
권은빈
7인조 팀 개편을 발표한 걸그룹 씨엘씨(CLC)에 Mnet ‘프로듀스101’ 출신 권은빈이 마지막 새 멤버로 합류했다.

씨엘씨의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전, 씨엘씨 공식 SNS를 통해 최종 새 멤버로 발탁된 권은빈의 프로필 정보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재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먼저 얼굴을 알렸던 권은빈은 ‘서바이벌 진행 중 데뷔 발표’라는 파격 행보 속에 씨엘씨의 새 멤버로 낙점돼 눈길을 끈다.

2000년 생, 올해 만 16세로 팀의 막내가 된 권은빈은 사랑스런 베이비페이스와 큰 눈, 여기에 167cm의 늘씬한 큰 키를 갖춘 팀 내 비주얼 멤버로 통한다. ‘사과’를 연상시키는 싱그럽고, 청초한 매력이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할 권은빈은 막내다운 애교와 호탕한 성격으로 팀의 새로운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해 낼 전망이다. 또한 어린 나이만큼이나 앞으로의 높은 성장 가능성이 점쳐지는 인물로 기존 씨엘씨 멤버들과 만들어 낼 남다른 시너지 효과 역시 기대를 모은다.

권은빈은 지난 ‘프로듀스 101’ 탈락 투표에서 16위를 기록, 최종 11인에 임박한 상위 레벨을 차지했을 만큼 현재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멤버.

오디션 프로그램 도중 데뷔 발표라는 이례적인 사례인 만큼 권은빈은 프로그램 제작진과 장기적 논의 끝에 씨엘씨의 새 멤버 합류를 공식화 하는 것을 최종 확정했다. 하지만 “프로그램 외의 방송활동을 할 수 없다”는 ‘프로듀스 101’측과의 기존 협의에 따라 권은빈은 당분간 씨엘씨 멤버로서 방송 출연에는 합류하지 않고, 남은 ‘프로듀스 101’ 오디션을 끝까지 소화할 예정이다.

홍콩 출신 새 멤버 엘키(ELKIE)에 이어 권은빈까지 두 명의 추가 멤버 공개를 모두 마치고 7인조로 거듭난 씨엘씨는 오는 29일, 미니 3집 음반 ‘리프레시’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 신 멤버 영입을 ‘신의 한수’로 팀 내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온 씨엘씨가 특유의 앙큼, 발랄한 매력을 무기로 2016년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오를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은다.

씨엘씨는 오는 29일 0시, 미니 3집 음반 ‘리프레시’를 발표하고 약 9개월 여 공백을 깬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