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마마무
마마무
마마무가 수록곡으로 멤버별로 추천했다.

마마무는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마마무는 ‘넌 is 뭔들’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마마무는 이번 앨범에 12곡의 곡을 수록했다. 그중 멤버별로 추천하는 곡은 무엇일까.

문별은 ‘고향이’를 추천하며’ “정말 솔직한 저희들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어렸을 때 아버지가 자전거를 가르쳐준 것부터 사소한 하나하나 솔직한 심정을 담았다”고 전했다.

솔라는 타이틀곡을 꼽았다. 솔라는 “‘넌 is 뭔들’이 애착이 가는데 문별과 작사에 참여해 가사를 고민하면서 늦게까지 써가면서 작업했다”고 말했다.

휘인은 ‘우리끼리’를 꼽으며 “다른 걸그룹이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고 개인적으로 좋아한다”고 말했다. 화사도 ‘우리끼리’를 좋아한다며 ‘이모션’도 좋아한다고 밝혔다. 화사는 “팝성향이 강한 곡이고, 대중이 좋아하고 따라부르기도 좋은 멜로디다”고 이유를 밝혔다.

타이틀곡 ‘넌 is 뭔들’은 김도훈과 이단옆차기의 합작품으로 문별, 솔라가 작사에 참여했다. 장르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변주가 한 곡 안에 모두 녹아져 있다. 총 3번의 전조와 블루스 멜로디 구간, 후렴구 비브라토 등 곳곳에 들어가 있는 장치들이 메인 멜로디와 함께 귀에 꽂힌다.

마마무는 26일 0시 정규앨범 전곡을 공개하고 이에 앞서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무대를 선공개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조슬기 기자 kelly@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