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에디킴
에디킴
싱어송라이터 에디킴의 신곡 ‘팔당댐’이 26일 0시 공개된다.

에디킴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팔당댐’은 그간 주로 선보였던 로맨틱한 어쿠스틱 장르 대신 펑키한 리듬의 곡으로 에디킴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제목 ‘팔당댐’에서 보여지듯 이번 곡의 독특한 포인트는 물을 관리하는 댐의 속성에 아이디어를 얻어, 에디킴이 자신을 ‘댐’, 자신의 매력에 걸려든 그녀들을 ‘물’로 비유한 위트 있는 가사이다.

이번 신곡은 래퍼 빈지노와의 협업 소식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빈지노는 특유의 재치 있는 랩 가사와 트랜디한 플로우의 래핑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디킴의 발표곡 중 피처링진이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디킴은 ‘팔당댐’의 모든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기획해 한층 성장한 음악적 기량을 발휘했으며, 처음으로 피처링진을 섭외하는 등 눈에 띄는 변화를 시도했다.

에디킴은 올해 ‘팔당댐’을 시작으로 본인의 프로듀싱 하에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해 새로운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힙합계의 대세 래퍼 빈지노를 이어 에디킴과 호흡을 맞출 다음 아티스트는 누구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팔당댐’ 앨범 커버는 빈지노가 속한 아트워크팀 IAB스튜디오가 제작하여 댐을 형상화한 에디킴의 손 모형 사이로 흐르는 여자의 푸른 머릿결을 담아내 곡의 쿨한 매력을 부각시켰다.

또한 음원 발매와 동시에 공개될 ‘팔당댐’ 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유, 인피니트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과 작업하며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들을 연출해온 황수아 감독이 맡았다.

에디킴의 ‘팔당댐’은 26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