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k팝스타5
k팝스타5
‘K팝스타5′ 숨겨진 실력자 안예은이 TOP10에 진출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K팝스타5′ 14회 방송에서는 안예은의 결승진출 장면이 순간 최고 시청률 17.37%(닐슨코리아/수도권/가구기준, 평균시청률 수도권기준 11.6%)를 기록했다.

안예은은 시즌5를 시작하고 한번도 방송에 나오지 않다가, 11회에서 비로소 우예린과의 연탄곡 연주 ’분홍신’으로 처음으로 방송에 얼굴을 내밀었다. 그동안 안예은은 “대중스럽지 않다”, “특이하다”라는 평가와 함께 심사위원의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뉘었던 참가자였다.

이날 TOP10 결정전에서 안예은의 자작곡 ‘경우의 수’를 들은 심사위원들의 평가는 여지없이 엇갈렸다. 유희열 심사위원은 “정말 슬픈 노래다”라고 평가한 반면, 박진영은 “안예은 만의 색깔이 진한 곡을 듣고 싶다”라며 고개를 흔들었다. 이후 2위 재대결에 들어간 안예은은 “어떻게해야 3명의 심사위원 모두의 칭찬을 들을 수 있을 지 모르겠다. 헷갈린다”라며 자신없는 모습으로 재대결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어 안예은이 자신의 개성을 담은 자작곡 ’스티커’를 연주하자 경연장 현장이 놀라운 함성으로 가득찼다.

박진영은 “정말 말도 안되는 가수가 떠올랐다. 스팅이다. 도입부를 듣는데 스팅만의 묘한 베이스 연주가 생각났다. 가사도 독특하고 세련됐다. 그러면서 음악성도 높았다. 최고의 무대였다”라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유희열 역시 “곡의 주제가 항상 명확하다. 곡을 참 잘 쓴다. 이 경연이 어떻게 되든 안예은 양은 오래도록 자기세계를 구축하며 음악활동 했으면 좋겠다”라고 극찬했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K팝스타5’에서는 100인의 시청자 심사위원이 탈락자를 결정하는 TOP8 결정전이 그려진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SBS ‘K팝스타5′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