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lg g5
lg g5
LG전자(이하 LG)의 G5가 베일을 벗었다.

LG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콩 그레스(MCW)’에서 G5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LG의 야심작 G5는 세계 최초 ‘모듈 방식’을 도입한 스마트폰으로서 의의를 가진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하단에 있는 기본 모듈을 서랍처럼 당겨 분리하고 취향에 맞는 다른 모듈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부품으로는 고성능 카메라를 경험할 수 있는 ‘LG 캠 플러스’, 세계적인 오디오 기업 뱅앤올룹슨(B&O)과 협업해 만든 특수 모듈 ‘LG 하이파이 플러스’이 있으며, 이 외에도 가상현실 기기(LG 360 VR), 가상현실 촬영용 카메라( LG 360 CAM), 드론 콘트롤러(LG 스마트 콘트롤러), 홈모니터링 카메라(LG 롤링봇), 블루투스 헤드셋(LG 톤 플러스), 프리미엄 이어폰(H3 by B&O PLAY) 등 6개의 보조 부품을 더 공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LG는 이 같은 부품 8개를 ‘LG 프렌즈’라고 이름 지었다. LG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놀이를 스마트폰 스크린 외부로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는 스마트폰 스크린 속에 갇힌 본질적인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돌려줌으로써 LG모바일만의 문화를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LG전자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