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시그널_조진웅
시그널_조진웅
‘시그널’(극본 김은희, 연출 김원석) 조진웅의 연기에 시청자들도 함께 떨리고 함께 울었다.

배우 조진웅은 tvN ‘시그널’에서 강력계 형사 이재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조진웅은 눈물샘을 자극하는 깊이 있는 감정연기는 물론, 극의 긴장감과 미스터리를 품은 중추적인 인물로서의 활약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안방극장 시청자를 쥐락펴락 하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시그널’ 9회에서 역시 조진웅의 활약은 눈부셨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쇄 살인범에게 납치당했던 차수현(김혜수)을 구하는 이재한의 모습이 그려졌다. 시청자들은 사라진 차수현을 찾아 헤매는 이재한의 불안한 마음에 함께 떨려 했고, 정신을 잃은 차수현을 꽉 안아주는 이재한의 모습에 함께 울었다.

앞서 1997년의 이재한은 박해영(이제훈)과의 무전을 통해 홍원동 사건을 알게 됐다. 박해영과의 무전은 늘 새로운 사건의 시작을 의미했기에 이재한은 불안감에 휩싸였다. 이재한의 불안한 예감대로 홍원동 연쇄 살인 사건은 벌어졌고, 이재한은 김범주(장현성)에게 수사 허락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그러나 김범주는 단칼에 거절했고, 이재한은 끝까지 범인을 잡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난 눈앞에서 사람 죽인 놈 절대 용서 안 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고 말하는 이재한의 눈빛은 단호하게 빛났다. 이어 이재한은 홀로 홍원동 사건을 수사해나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재한에게 예상치 못했던 일이 발생했다. 바로 자신을 돕기 위해 뛰어든 차수현이 범인에게 납치를 당한 것. 극적으로 탈출한 차수현과 마주한 이재한은 “늦어서 미안하다”고 말하며 안방극장을 눈물짓게 만들었다.

이날 조진웅은 긴장의 끈을 조였다 풀었다 하는 연기 내공을 보여줬다. 연락이 되지 않는 차수현을 걱정하는 마음, 떨리는 시선, 애타는 목소리 등은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이끌었다. 또한 충격에 휩싸인 차수현을 위로하는 모습은 뭉클함을 자아냈다.

하지만 안도감에 숨을 돌리는 것도 잠시, 홍원동 사건의 범인이 현재에서도 계속 연쇄 살인을 이어나간 것이 드러나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끝까지 범인을 잡겠다는 이재한의 정의와 바람은 이뤄질 수 있을지, 차수현의 납치로 간절함이 더해진 이재한의 활약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tvN ‘시그널’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tvN ‘시그널’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