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진리 기자]
유재환
유재환
유재환이 아이들의 놀라운 보컬 실력을 극찬했다.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부암동 AW컨벤션센터에서는 Mnet ‘위키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보영, 유연석, 유재환, 윤일상과 김신영PD, 김용범CP가 참석했다.

‘무한도전’을 통해 인기 작곡가 겸 가수로 떠오른 유재환은 박보영과 팀을 이뤄 음악 재능을 갖춘 어린이들을 영입하고 창작동요대전을 펼친다.

유재환은 “작곡가로서 히트곡이 아니라 명곡으로 남을 수 있는 곡을 만들고 싶어하는데 그 곡을 소화해 낼 보컬을 생각해보고는 한다. 완성된 보컬은 김범수, 임재범처럼 작곡가의 특별한 디렉 없이도 알아서 자기만의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는 분들이다”라며 “그런데 아이도 완성된 보컬이 될 수 있다. 그 자체로 완벽한 보컬이고, 자신만의 곡 해석이 가능하더라”고 아이들의 놀라운 보컬 실력을 극찬했다.

‘위키드’는 ‘우리 모두 아이처럼 노래하라 (WE sing like a KID)’의 준말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사랑하는 노래, 2016년판 ‘마법의 성’을 만드는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로 유연석, 박보영, 타이거JK 등 최고의 스타들이 꿈 많은 어린이들의 인생 멘토가 되어 뛰어난 음악 재능을 갖춘 어린이들을 영입해 창작동요대전을 펼친다. 서바이벌과 같은 탈락은 없으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교육부 장관상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오는 18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장진리 기자 mari@
사진. 조슬기 기자 kelly@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