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진리 기자]
조슬기
조슬기
‘위키드’ 박보영이 동요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부암동 AW컨벤션센터에서는 Mnet ‘위키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보영, 유연석, 유재환, 윤일상과 김신영PD, 김용범CP가 참석했다.

박보영은 “어렸을 때 동요대회도 도전해본 경험이 있다. 방송국에서 하는 동요대회였는데 당시 예선에서 떨어져서 방송국에 가지 못했다”며 “그래서 동요에 대한 추억도 많고, 동요도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요즘은 아이들이 동요도 잘 모르는구나 싶더라. 지금 자라는 아이들도 동심을 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PD님을 믿고 가기로 했다”고 출연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박보영은 “출연 제안을 받고 고민을 많이 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랑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고, 음악이 주다 보니까 OST에 참여하긴 했지만 전문가처럼 조언을 하기에는 제가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제가 하는 역할은 음악적인 부분에 전문적인 조언을 하는 것보다는 함께 팀을 이뤄서 할 때 방송에 적응을 잘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역할이라 그런 부분에서 도와줄 수 있는 것들을 생각했다. 표현하는 것들이나 감성이나 이런 표현 부분을 도와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위키드’는 ‘우리 모두 아이처럼 노래하라 (WE sing like a KID)’의 준말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사랑하는 노래, 2016년판 ‘마법의 성’을 만드는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로 유연석, 박보영, 타이거JK 등 최고의 스타들이 꿈 많은 어린이들의 인생 멘토가 되어 뛰어난 음악 재능을 갖춘 어린이들을 영입해 창작동요대전을 펼친다. 서바이벌과 같은 탈락은 없으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교육부 장관상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오는 18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장진리 기자 mari@
사진. 조슬기 기자 kelly@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