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백지영
백지영
‘독보적인 발라드 여왕’ 백지영이 또 하나의 명품 발라드로 추운 겨울을 녹인다.

2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백지영이 11개월만에 내놓는 새 디지털 싱글 ‘약도 없대요’(feat. 버벌진트)가 전격 발매된다.

‘약도 없대요’는 대한민국 자타공인 최고의 발라드 여가수 백지영이 감성 래퍼 버벌진트와 첫 콜라보레이션 호흡을 맞춘 슬픈 겨울 발라드로, 영화 ‘아저씨’ OST ‘디어(Dear)’, 임재범 ‘사랑’, 노을 ‘목소리’, V.O.S ‘그게 바로 너니까’ 등의 작곡과 김연우, 조성모, BMK, 김형중의 프로듀싱 등 다양한 음악적 활동으로 큰 주가를 올리고 있는 매드소울차일드(이상열·고영환)가 만들었다.

기존의 발라드 구성 대신 몽환적인 느낌의 멜로디와 슬픔을 절제하듯 흐르는 어쿠스틱 한 피아노 선율, 그리고 심장을 두드리는 듯한 강렬한 드럼 라인이 주를 이뤄 화려한 선율보다는 무거운 비트와 신스 사운드에 중점을 두었다.

또 독특한 제목과 더불어 ‘그리운 내 마음 약도 없대요’, ‘나를 치료해줄 그댄 어딘가요’ 등 이별의 아픔을 감기에 비유한 현실적인 가삿말이 곡 분위기를 더욱 애절하게 만들며 이별 후 겪는 지독한 후유증처럼 곡이 끝나도 여전히 마음 속 여운이 가시지 않게 만든다.

여기에 백지영의 애절한 보이스와 버벌진트의 담백하면서 감성적인 랩이 어우러져 완벽한 이별곡으로 탄생, ‘사랑 안 해’, ‘총 맞은 것처럼’, ‘새벽 가로수길’에 이은 또 하나의 명품 발라드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백지영은 음원 발매에 앞서 금일 오후 11시 자신의 네이버 V앱 채널을 통해 컴백 소감과 함께 ‘’약도 없대요’를 라이브로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뮤직웍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