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힙합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출연하는 중국 웹드라마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원제: 노사만상호(老師晩上好))가 중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5일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처음 공개된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29일 기준 누적 조회수 8,369만을 기록했다. 첫 공개 후 불과 나흘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특히,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몬스타엑스가 직접 몬스타엑스로 출연해 중국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았다. 덕분에 콘텐츠 오픈 후 16시간 만에 1,500만 클릭수를 돌파하는 등 초반 반응도 기록적이었다.

식을 줄 모르는 인기 덕분에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현재 29일 기준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누적 재생횟수 순위 웹드라마 부분에서도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밖에도 공개 당시 웨이보 핫토픽 2위에 오르는가 하면 드라마 웨이보 공식 계정 팔로워 수도 1만 1,000여 명을 돌파하는 등 잇단 기록적인 수치들이 해당 작품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고등학교 선생님과 그의 여 제자가 우연한 사건으로 얽히면서 사사건건 부딪히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학원물. 한류스타 이동건이 냉정해 보이는 외모에 독설을 서슴지 않는 고등학교 수학 교사 쭈위텅 역을 맡았으며, 중국의 떠오르는 여배우 관샤오퉁이 이동건의 제자 린샤를 연기한다.

극중에서 몬스타엑스는 실제 그룹명과 똑같은 몬스타엑스로 출연, 이동건의 제자들이 우상으로 여기는 탑스타 아이돌 역을 연기한다. 몬스타엑스는 가수로서 본인들의 모습 그대로 출연하는 만큼 드라마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다양한 춤과 안무는 물론 멤버들의 매력과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1회에서는 남녀 주인공이 처음으로 마주치는 운명의 장소가 몬스타엑스의 공연장으로 설정이 돼 1집 ‘트레스패스(TRESPASS)’의 수록 곡인 ‘무단침입’의 파워풀한 안무가 비중 있게 다뤄지며 중국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콘텐츠 시장에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는 아이치이의 화제작에 몬스타엑스의 춤과 노래, 멤버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배역을 맡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예상을 뛰어넘는 뜨거운 반응에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몬스타엑스에 대한 중국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향후 더욱 적극적으로 중국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몬스타엑스가 출연하는 웹드라마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지난 1월 25일부터 매일 오후 8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IQIYI)를 통해 독점 방영되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