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딘 지원사격_크러쉬&제프버냇
딘 지원사격_크러쉬&제프버냇
R&B 싱어송라이터 딘(DEAN)의 겨울 스페셜 싱글 ‘왓투두(what2do, feat. 크러쉬, 제프버넷)’가 발매되자마자 92라인 뮤지션들을 비롯 국내외 뮤지션의 지원사격이 이루어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연인에게서 권태기를 느낀 후 이별을 준비하는 가사에 따뜻한 감성의 멜로디를 입힌 이번 곡 새 싱글 ‘왓투두’는 최근 발매한 ‘잊어버리지마(Feat. 태연)’으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상종가를 치고 있는 크러쉬와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팝 중 한 곡인 ‘콜 유 마인(Call You Mine)’의 주인공 제프 버넷(Jeff Bernat)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새 싱글이 발매되자마자 딘과 함께 92라인으로 언급되는 크러쉬와 지코가 자신의 SNS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며 훈훈한 분위기의 브로맨스를 자랑했다. 크러쉬는 딘의 새 싱글 커버와 자신의 새 싱글 ‘잊어버리지마’, 지코의 ‘브레이크 업 메이크 업(Break Up 2 Make Up)’의 더블 싱글 앨범을 올리며 “세 곡 다 들어보구왕”이라고 언급하며 세 곡을 추천했고, 지코는 “무조건 필청”이라고 올리며 지원사격에 동참했다.

이 외에도 크러쉬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한 제프 버넷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발매 소식을 전했고, 타블로는 “Dope”이라고 칭찬하며 딘이 올린 발매소식을 리트윗하며 힘을 실었다.

‘왓투두’는 발매되자 주요 음원사 중 하나인 멜론에서 11위, 벅스에서는 5위, 엠넷에서 6위, 올레에서 9위 등 상위권에 안착하고, 신곡과 더불어 기존에 발매했었던 ‘풀어(Pour Up)(Feat. 지코(ZICO))’, ‘I Love It(Feat. Dok2)’이 멜론 실시간 급상승 차트에서 1, 2위를 선점하기도 했다.

딘은 이번 ‘제 13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싱글 ‘풀어(Pour Up)(Feat. 지코(ZICO))’로 ‘최우수 알앤비&소울 - 노래’ 부문에서 후보로 올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해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자이언티의 ‘양화대교’가 수상한 부문에 오른지라 딘 역시 자이언티에 이은 알앤비 싱어송라이터로 급부상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유니버설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