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슬기 인턴기자]
육룡이 나르샤
육룡이 나르샤
SBS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 제작진이 드라마 애청자들을 위한 과거시험을 개최했다.

공식 홈페이지 PD노트에 공개된 ‘육룡이 나르샤’ 과거시험은 지난 1회부터 34회 방송까지 드라마를 본 시청자라면 누구나 풀 수 있는 쉽고 코믹한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문제는 2회에서 파란을 일으켰던 정도전의 장평문 혁명부터 낭만 커플의 탄생을 알린 이방원의 낭만 고백씬, 이성계, 이방지, 분이, 무휼 등 육룡에 관한 맞춤형 질문부터 길태미, 영규 등 깨알 캐릭터들의 이야기까지, 재미와 정보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고 있다.

공개 3일 만에 조회 수 14,000건을 넘기는 등 누리꾼들 사이 주목을 받고 있는 ‘육룡이 나르샤’ 과거시험은 드라마의 주요 인물들과 핵심 사건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어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추는 즐거움은 물론 극 전개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이에 홈페이지 관계자는 “’육룡이 나르샤’를 꾸준히 챙겨보는 시청자들과 중간에 이야기를 놓쳐 이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청자들, 아직도 ‘육룡이 나르샤’의 참맛을 모르는 시청자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잇감을 만들어보고자 과거시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이색적인 콘텐츠들로 시청자들과 함께 가는 공식 홈페이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정슬기 인턴기자 seulki_jung@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