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사진. 구혜정
사진. 구혜정
블락비 지코 측이 LG생활건강의 ‘지코’ 브랜드 사용에 대해 2차 공식입장을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비욘드 틴트 제품에 대해 ‘지코 틴트’라고 명칭해 홍보 문구를 사용한 바 있다. 앞서 지코의 틴트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돼자 이를 이용해 홍보한 것.

이에 세븐시즌스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LG생활건강이 ‘지코 틴트’라는 이름을 오래전부터 홍보에 사용해 왔고, 많은 사람들이 지코와 공식적인 관계가 있는 것으로 착각해 ‘지코’ 라는 브랜드를 이용해 수익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며 시정과 공식적인 입장을 요구했다.

이후 LG생활건강이 한 매체를 통해 “지코 틴트는 소비자가 만든 문구”라는 답변을 전해, 세븐시즌스가 유감을 전했다. 지코 소속사 세븐시즌스는 20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을 통해 접한 LG생활건강 측의 현재 대응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낀다. 또한 사과의 진정성에 대한 의문을 느낀다”며 LG생활건강 측이 형식적인 답변을 내놓았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지코의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하여 영리를 취한 뒤 문제가 제기되니 과거에 사과를 했다는 식의 대응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 취할 태도로는 보이지 않습니다”며 다시 한 번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세븐시즌스입니다.
이번 지코의 퍼블리시티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언론을 통해 접한 LG생활건강 측의 현재 대응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또한 사과의 진정성에 대한 의문을 느끼는 바 입니다.
저희 측은 문제 제기 당시 서면을 통한 공식 입장과 사과를 요구했으나 LG생활건강 측은 성의 없는 형식적 답변을 내놓았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한 매체에 보도된 LG생활건강 측의 답변 중 ‘지코 틴트는 소비자가 만든 문구’라는 답변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무책임한 태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도 수많은 사이트에서는 연관검색어와 함께 해당 업체의 상품이 지코 틴트로 불리며 이와 관련된 여러 글들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지코의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하여 영리를 취한 뒤 문제가 제기되니 과거에 사과를 했다는 식의 대응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 취할 태도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저희 측이 다시 한 번 힘을 실어 공개 사과를 요구하는 이유는 자사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앞으로 연예계 활동을 함에 있어 퍼블리시티권을 침해 당하는 부당한 행위를 알려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LG생활건강 측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 세븐시즌스
대표이사 김규욱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구혜정 기자 photonin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