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장영실' 송일국
'장영실' 송일국
‘장영실’ 송일국이 디테일한 열연을 펼치고 있다.

20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KBS1 ‘장영실'(극본 이명희 마창준, 연출 김영조)에서 송일국이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고 조선의 과학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이끌었던 장영실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섬세한 연기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인 송일국의 활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장군이나 군왕 등 주로 높은 신분의 캐릭터로 활약했던 송일국은 이번 작품에서 노비로 파격 변신해 열연 중이다. 미천한 신분에도 굴하지 않는 장영실 역의 송일국은 천문학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드러내는 모습이나, 주변사람들의 호감을 사는 너털웃음과 격식 없는 목소리 톤 등 섬세한 캐릭터 표현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장영실은 극에서 신분의 굴레를 벗어나기 위해 도망가던 중 올가미에 목이 걸린 채 끌려가거나, 충녕(김상경)의 목숨을 앗아갈 뻔 한 화살을 대신 맞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노비 액션’으로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장영실은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수의를 입혀주던 중 슬픔을 참지 못하고 오열하거나, 이천(김도현)과 대립하던 중 지금껏 갖은 시련을 겪어온 장영실의 서러움과 한을 온몸으로 표현해내며 안타까움을 더한 것.

이처럼, 표정과 목소리 톤은 물론 이전에 선보이지 않았던 색다른 액션연기와 풍부한 감정표현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장영실’의 ‘타이틀 롤’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송일국의 이후 활약에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송일국의 디테일한 연기가 돋보이는 ‘장영실’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KBS1 ‘장영실’ 방송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