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K루키즈
K루키즈
‘2015 K-루키즈’의 파이널 콘서트가 오는 23일 오후 6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개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인 뮤지션 발굴 육성 프로젝트인 ‘K-루키즈’는 지난해 7월 공개오디션을 통해 데드버튼즈(Dead Buttons), 보이즈 인 더 키친(Boys In The Kitchen), 빌리카터(Billy Carter), 스트레이(The Stray), 에이퍼즈(A-FUZZ), 엔피유니온(NP UNION) 등 모두 6팀을 ‘2015 K-루키즈’로 선발했고, 이번 파이널 공연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선발된 6팀은 ▲신규 앨범 및 뮤직비디오 제작 ▲기획공연 및 음악 페스티벌 출연 ▲연습공간 제공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았으며, 이번 파이널 공연에서 지난 6개월 동안의 성장 결과를 선보인다.

경연을 펼친 6팀 중 3팀을 최종 선발해, 우승팀에게는 500만 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파이널 콘서트 이후에는 ‘2015 K-루키즈’팀들의 합동 전국 투어가 열릴 계획이다.

콘서트 진행은 ‘홍대의 유재석’이라 불리는 밴드 소란의 리더 고영배가 맡아, 재치 넘치는 입담과 특유의 유머러스함으로 현장의 열띤 분위기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파이널 콘서트를 축하하는 선배 뮤지션들의 공연도 펼쳐진다. 데뷔 20년차에 빛나는 독보적인 펑크 밴드 크라잉넛을 비롯해 긍정의 에너지를 내뿜는 라이브의 절대강자 데이브레이크, 청량한 사운드의 뉴테라피 남성 듀오 페퍼톤스, 혁신적인 사운드로 돌아온 밴드 칵스와 함께 ‘2014 K-루키즈’ 우승팀인 아즈버스가 축하무대를 꾸민다.

파이널 콘서트 티켓은 네이버 뮤직, K-루키즈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 V앱을 통해서 생중계 및 실시간 문자투표가 진행되고, OBS 경인방송에서 2월 중 녹화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K-루키즈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