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유승우 우효
유승우 우효
유승우와 우효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콜라보레이션 ‘선’이 오늘(19일) 정오 공개된다.

최근 가요계의 핫한 여성 싱어송라이터 우효와 함께 한 ‘선(feat.우효)’은 연애를 시작하기 전 설렘의 감정을 남녀입장에서 풀어낸 곡이다. 연애의 온도가 다르면 자칫 어색한 사이가 될까, 모든 행동에 조심해지는 그때의 감정을 겨냥한 노래다.

화려한 기교 없이 깨끗한 음색을 담백하게 담아내며 덤덤하게 파고드는 보컬 톤이 만들어낸 편안함은 ‘둘만 모르게 그어진 선이 있는 것 같다’ 며 갸우뚱거리는 사랑, 그 시작의 물음표를 그대로 전달한다.

‘어깨 동무는 괜찮지만 손 잡는 건 아직 위험하다’는 그때의 감정에서 피어나는 설렘의 사랑노래다. 남녀 관계에서 친밀도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길이가 45.7cm라는 연구자료에서 출발한 곡의 주제 또한 흥미롭다.

은은하게 흘러가는 곡의 매력을 상승시키는 건 닮은 듯 다른 둘의 ‘목소리’ 덕분이다. 편안하게 감싸는 어쿠스틱 편곡에 가사를 집중하게 만드는 음색의 조화는 매끄럽게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유승우와 우효, 부드러운 음색의 결이 일치하기 때문에 노래는 더욱 흐뭇한 음악적 화합을 들려준다. 여기에 자이언티의 ‘꺼내 먹어요’,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소유X권정열 ‘어깨’ 등 다양한 곡의 프로듀싱에 참여한 브라더수가 가슴을 포근하게 감싸는 탁월한 멜로디와 분위기 메이커로서 재능을 뽐냈다.

유승우와 우효가 입을 맞춘 ‘선’은 오늘 19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