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황치열
황치열
가수 황치열이 중국판 ‘나는 가수다’ 첫 무대서 2위에 등극했다.

지난 15일 오후 10시(현지시간) 방송된 중국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 첫 경연에서는 황치열이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황치열은 무대에 올라 KBS2‘제빵왕 김탁구’ OST 이승철의 ‘그 사람’을 열창했다.

황치열의 진정성이 느껴진 뜨거운 무대가 끝난 뒤에는 관객들은 감탄을 쏟아내며 기립박로 수를 보냈다.

더욱이 황치열은 허스키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훈훈하고 잘 생긴 외모로 여성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으며, 무대가 끝나자 여성관객들의 환호가 끊임없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황치열은 유일무이한 한국가수로서 코코리, 리커친, 쑤젠신, 자오?, 하야밴드, 쉬자잉, 관저 등 중화권 톱가수들과 경연을 펼친 가운데 당당히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중국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 홍타오 총감독은 “황치열의 허스키하고 진정성 느껴지는 보이스가 아주 매력적이다. 중국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극찬했다.

성공적으로 첫 경연을 마친 황치열은 “기분 좋은 설렘 속에 첫 무대에 임했다. 중국 가수들과 관객들 앞에서 유일한 한국가수로 노래를 하니깐 마치 국위선양하는 것처럼 너무 뜻깊고 영광스럽고 가슴이 벅차올랐다. 앞으로도 국가대표의 마음가짐으로 매 무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치열이 출연하는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我是歌手)’는 MBC ‘나는 가수다’ 포맷을 구매해 2013년 첫 선을 보인 후, 중국에서 예능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후난위성TV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