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이동휘
이동휘
배우 이동휘가 ‘응답하라 1988’로 신드롬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동휘는 방영 중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동룡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극중 친구들의 분위기 메이커이자 고민을 상담해주는 해결사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고 있는 그는 유쾌한 웃음과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 진한 감정 연기를 소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청각과 후각을 자랑하며 ‘남자 소머즈’를 연상하게 만든 이동휘는 유쾌한 재미를 선사하며 끊임없이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 ‘갓동룡’, ‘동룡도사’, ‘휘블리’ 등의 수식어를 탄생시킨 이동휘는 “너도 오래”, “덕선아 어디니” 등의 대사를 맛깔 나게 소화해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하듯 통신사, 자동차, 금융, 치킨 등 광고 모델로 연이어 발탁됐다.

소속사 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응답하라 1988’의 인기 덕분에 이동휘를 향한 광고계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공개된 광고 외에도 다양한 광고군 계약을 진행 중이다. 영화, 드라마 업계에서도 수 많은 시나리오가 들어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2016년 이동휘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이동휘는 차기작으로 영화 ‘원라인’을 선택했으며, 이외에도 올해 영화 ‘키오브라이프’의 개봉까지 앞두고 있는 등 ‘응답하라 1988’의 최대 수혜자로 등극해 현재 드라마, 영화, 광고 모든 분야에서 단연 가장 주목 받는 배우로 떠올랐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