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에픽하이
에픽하이
남성그룹 에픽하이가 힙합그룹으로는 드물게 3년 연속 일본에서 투어를 개최, 꾸준히 현지에서 인기몰이를 입증하고 있다.

에픽하이는 오는 4월 29일 일본 나고야를 시작으로 5월 1일 요코하마, 3일 후쿠오카, 5일 도쿄, 8일 센다이, 9, 10일 오사카, 29일 오키나와까지 총 7개 도시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2014년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 3개 도시에서 클럽 투어를 성공리에 마쳤던 에픽하이는 지난해 5월 일본에서 첫 베스트 음반을 발표하고 규모를 확대해 8개 도시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지난해 개최한 투어에서는 한국 힙합그룹으로는 드물게 도쿄에서만 2500명의 관객을 동원해 주목을 받았다.

투어 이후에는 ‘섬머 소닉 2015(SUMMER SONIC 2015)’ ‘에이네이션 스타디움 페스티벌(a-nation stadium fes.)’ 등에 출연해 현지 음악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한국 대표 힙합그룹으로서의 자존심을 뽐낸 바 있다.

그 동안의 활동을 기반으로 에픽하이는 올해 일본에서 자체 최대 관객을 동원하는 규모로 투어를 진행하면서 현지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에픽하이는 일본 투어 전 오는 4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개최되는 유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 아츠’ 무대에 오른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